티스토리 뷰

효능효과

반찬종류50가지

반찬종류50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항상 고민하시는 반찬의 종류 50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찬종류50가지 01

요즘에는 다들 집에서 어떤 반찬을 해먹어야 될지 고민이신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오늘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해먹을 수 있는 반찬들만 정리해보았습니다. 외워두셨다가 가끔씩 만들어서 드시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멸치볶음 02

반찬종류50가지 중 첫 번째는 바로 멸치볶음입니다. 멸치볶음은 우리나라 대표 반찬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어린아이들의 칼슘 보충에도 좋고 견과류도 같이 볶아주면 고소함까지 더해져서 베스트로 선정된 반찬입니다.

깻잎김치 03

반찬종류50가지 중 두 번째는 깻잎김치입니다. 깻잎김치 하나로만 먹어도 밥이 술술 넘어갈 정도로 아주 맛있는 반찬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만들려면 손이 조금은 갈 수 있겠지만 다 익은 뒤 먹으면 참 맛있는 반찬인 것 같습니다.

버섯볶음 04

반찬종류50가지 중 세 번째는 버섯볶음입니다. 버섯볶음은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모두에게 사랑받는 반찬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매운 것을 잘못 먹는 분들에게도 버섯볶음은 안성맞춤인 것 같습니다.

도토리묵 05

네 번째 반찬은 도토리 묵입니다. 요즘에는 마트에 가게 되면 맛 좋은 묵을 많이 팔고 있습니다. 한 모 정도만 사갖고 온 다음 간단하게 야채만 넣은 뒤 무쳐 주기만 하면 아주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반찬 중 하나입니다.

어묵볶음 06

다음 반찬종류는 어묵볶음 입니다. 어묵볶음을 한번 만들어두면 남녀노소 가리지않고 어른들과 아이들 모두 좋아하는 음식중 하나인것 같습니다. 또한 금방만들어놓고 따듯할때 먹는것이 가장 맛있는것같습니다.

계란 장조림 07

다음 다섯 번째 반찬종류는 계란장조림입니다. 계란장조림은 짭조름한 맛으로 만들어 놓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는 반찬 중 하나입니다. 계란 한 판을 사놓고 삶은 뒤 조려놓고 간장과 같이 먹으면 최고의 맛인 것 같습니다.

돼지고기 장조림 08

반찬종류50가지 중 다음 반찬은 돼지고기 장조림입니다. 만약 계란이 부담스럽다면 장조림용 돼지고기를 사놓고 메추리알과 함께 조려주면 짭조름한 맛 때문에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반찬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50가지 메뉴표 09

마지막으로 각종 반찬들의 종류 50가지 메뉴표를 위 사진에 첨부해드렸으니 참고하신 뒤 골라서 만들어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반찬종류50가지에 대해 설명해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 많은 분들께서 궁금하다고 요청이 많이 들어와서 알려드렸기에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