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효능효과

tmi 뜻 티엠아이 뜻

tmi 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tmi라는 단어의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mi 뜻

tmi? 01

우선 tmi라는 단어는 한 번쯤은 들어 보셨을 단어 중 하나입니다. 대충 어떤 의미인지 알고 계신 분도 계실 거고 처음 들어보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의미가 있는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그만

tmi 약자 02

우선 tmi라는 단어는 영어로 투 머치 인포메이션의 줄임말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투 머치 인포 메인 션이라는 것은 무엇을 뜻하는 것일까요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스탑

tmi 뜻 03

투 머치 인포메이션, 즉 tmi는 정보가 너무 과하다는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간단히 말해 굳이 알 필요 없는 내용들을 듣거나 별로 반갑지도 않은 정보를 들었을 때 주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중지

tmi 뜻 04

그리고 본인이 듣고 싶지 않은 내용들을 누군가에 의해 의도치 않게 듣게 되었거나 사소한 부분까지 알게 됐을 때도 그렇고 본인에게 아예 관심 없는 내용들까지 포함된다고 합니다.

싫어

예시 05

이해하기 쉽도록 예시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누군가랑 대화를 하고 있는데 상대방이 내가 전혀 알고 있지 않은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을 때는 별로 듣고 싶지 않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적당히

티엠아이 뜻 06

위와 같은 같은 경우에 해당될 경우 그만 말 해달라는 의미로 tmi라고 표현하곤 합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뜻은 아니기 때문에 사용하기 전에는 한 번쯤 생각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호궁금물음표

유의사항 07

우리가 하는 말은 말투나 표현을 어떤 식으로 하느냐에 따라 상대가 어떻게 받아들일 것인지 의미가 달라질 수도 있어서 이러한 단어를 사용할 때는 꼭 한 번쯤 생각해보고 사용해 주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화중얘기부탁

최근에는 이런 식으로 tmi 또는 티엠아이 뜻을 비롯해서 10대부터 20대의 연령층에서 다양한 신조어 또는 줄임말 등이 많이 생겨나기도 하고 무척 자주 사용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신조어를 잘못 사용하게 되면 상대방의 기분이 나빠질 수 있기에 상황에 맞게 잘 사용해 주시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