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효능효과

어젠다의 뜻 아젠다

어젠다의 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젠다아젠다 라고 하는 단어의 뜻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어젠다의 뜻

어젠다의 뜻 01

우선 평소에 직장을 다니거나 어떠한 단체에 소속되어 있을 경우 어젠다라는 단어를 종종 들어볼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어젠다는 무엇을 의미하는지 정확한 뜻을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아젠다 뜻

어젠다의 뜻 02

우선 어젠다라는 단어는 의제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또한 목록 또는 안건, 회의 일정, 현안, 방문 일정 등등 다양한 뜻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더욱 알기 쉽게 예를 들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어젠다

예시 03

예를 들어서 대통령 제주도 방문 어젠다라고 말할 경우 제주도에는 언제 방문하는지, 그리고 무엇을 하는지, 언제 돌아올 계획인지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아젠다

아젠다 뜻 04

더욱 이해하기 쉽도록 간단히 설명해보자면 어젠다라는 단어는 일정 계획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더욱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팀활동

아젠다 뜻 05

추가적인 예시로는 회사에서 기획 또는 개발 단계와 같은 투자 안건이 있다면 토지매입과 허가 과정을 위한 아젠다 회의가 있습니다 라고 표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금방

어젠다와 아젠다 06

그리고 어젠다와 아젠다는 똑같은 단어라고 합니다. 영어로는 agenda라고 표현하며, 모두 같은 의미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회의검토일정

요약정리 07

정리해서 설명해보자면 만약 회사에서 어젠다 회의가 있다고 말할 경우 일정 계획 회의라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또한 평소보다 중요한 회의가 있거나 바이어 방문 일정 등도 어젠다라고 표현한다고 합니다.

수장접수계획

오늘은 이렇게 어젠다의 뜻과 아젠다에 대해 설명해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 많은 분들께서 궁금하다고 요청이 많이 들어와서 알려드렸기에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