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효능효과

답정너 뜻 넌씨눈 뜻

답정너 뜻 넌씨눈 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평소에 궁금했던 답정너라는 단어의 뜻과 넌씨눈이라는 단어의 뜻을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답정너 뜻

답정너? 넌씨눈? 01

평소에 티비를 보거나 인터넷을 하다 보면 답정너, 넌씨눈이라는 단어를 종종 볼 때가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다양한 신조어들이 많아져서 더욱 알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이럴 때 대체 대체 무슨 뜻인지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기에 지금부터 바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넌씨눈 뜻

답정너 뜻 02

먼저 답정너라는 단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답정너는 답은 정해져 있으니 넌 대답만 하면돼 라는 문장을 줄여서 답정너 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하지만 왜 이러한 단어를 사용하는 것인지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치

답정너 뜻 03

답정너라는 단어를 사전에서 찾아보게 되면 주로 본인이 듣고 싶어 하는 대답을 미리 정해놓은 뒤 상대방에게 질문해서 본인이 원하는 답을 하게 하는 사람을 칭할 때 답정너라고 부르는 것이라고 합니다.

볼매

답정너의 예시 04

이해하기 쉽도록 예를 들어보자면 자신이 셀카를 찍었는데 셀카가 잘 나왔다는 것을 알면서도 사람들에게 셀카 찍었는데 이상하지? 라는 식으로 물어보는 것을 바로 답정너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심각

답정너 뜻 05

이처럼 답정너라는것은 어떠한 질문에 본인이 이미 답을 알고 있는데도 그 질문을 다른 사람들에게 물어보는 행위를 바로 답정너 라고 부르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답정너같은 질문을 하는 사람을 싫어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고 합니다.

상황

넌씨눈 뜻 06

지금까지 답정너 뜻에대해 알아보았으니 이와 비슷한 뜻을 담고 있는 씨눈이라는 단어의 뜻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넌씨눈이라는 것은 넌 씨X 눈치도 없냐라는 말을 줄여서 만들어지게 된 은어라고 합니다.

정의발전단계

넌씨눈 뜻 07

이해하기 쉽게 예를 들어보자면 친구가 남자친구랑 헤어졌다고 심각한 상황이라며 얘기했는데, 다른 친구가 별 볼일 없는 듯이 아 배고프다 밥 먹으러 가자 라는 식으로 대답을 했을 경우 넌씨눈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넌 눈치도 없냐라는 말을 줄여서 말하는 것이라고 이해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툼얘기음악

오늘은 이렇게 답정너 뜻과 넌씨눈 뜻에 대해 설명해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 많은 분들께서 궁금하다고 요청이 많이 들어와서 알려드렸기에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