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효능효과

기모찌의 뜻 기모띠 뜻 앙기모띠 뜻

기모찌의 뜻 기모띠 뜻 앙기모띠 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평소에 궁금했던 기모찌, 기모띠, 앙기모띠라는 단어의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모찌의 뜻

기모찌? 01

평소에 인터넷이나 유튜브 등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보다 보면 기모찌 또는 앙기모띠 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사용되는 기모찌의 뜻이 대체 무엇일지 바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모띠 뜻

기모찌의 뜻 02

우선 기모찌라는 단어의 발음을 보게 되면 일본 느낌이 나는 단어라고 생각이 드실 텐데요, 실제로 기모찌나 앙기모띠 뜻은 실제 일본에서 사용하고 있는 단어로 '기분'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앙기모띠 뜻

기모찌의 뜻 03

즉 쉽게 말해서 기모찌, 앙기모띠라는 단어는 기분이 좋다는 표현으로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기모찌라는 단어가 많이 알려지게 된 이유로는 일본의 성인채널에서 해당 단어가 많이 나오게 되어 많이 알려진 것이라고 합니다.

점프

기모찌의 뜻 04

맨 처음엔 주로 성인채널에서 기모찌라는 말이 사용되어 왔기 때문에 해당 단어에 대한 인식이 매우 좋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지금도 인식이 좋은 것은 아니지만 요즘엔 재미있는 상황에서도 종종 사용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웃음

조심해야되는 단어 05

하지만 이렇게 기모찌의 뜻을 알게 되어서 무분별하게 기모찌를 외치고 다닐 경우 이상한 사람이라고 인식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앙기모띠라는 단어의 경우 인터넷방송인 중에 한 명이 해당 단어를 자주 사용하게 되어서 유행처럼 번진 것이라고 합니다.

해피

요약정리 06

이처럼 일본에서 기모찌라는 단어는 기분이 좋을 때 자주 사용되는 단어 중 하나이지만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기모찌라는 단어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기에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나라세계일본어

오늘은 이렇게 기모찌의 뜻에 대해 설명해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 많은 분들께서 궁금하다고 요청이 많이 들어와서 알려드렸기에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