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효능효과

레거시 뜻 레거시 미디어?

레거시 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평소에 궁금했던 레거시, 레거시 미디어란 무슨 뜻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거시 뜻

레거시? 01

평소에 인터넷을 하거나 각종 티비 프로그램을 보다 보면 레거시라는 단어를 종종 볼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레거시라는 말이 대체 무슨 뜻일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레거시 미디어 뜻

레거시 뜻 02

우선 레거시 미디어에 대해 알기 위해서는 먼저 레거시가 무엇인지 알아볼 필요가 있는데요, 레거시를 사전에서 찾아볼 경우 '정보 시스템에서 낡은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를 통틀어서 이르는 말'이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오래된

레거시 뜻 03

또한 레거시는 '남겨진 유산' 또는 '물려받은 유산'을 말할 때도 레거시라는 표현을 사용하는데요, 쉽게 말해서 레거시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남겨져 사용되고 있거나 현재에 영향을 미치는 과거의 산물 또는 체계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옛날

레거시 미디어 뜻 04

반면 레거시 미디어라는 것은 '현재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지만 과거에 출시된 것이나 개발된 전통 미디어'를 말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티비, 라디오, 신문 등이 이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티비

레거시 미디어 뜻 05

쉽게 말해서 위에서 말씀드렸던 라디오나 티비, 신문 등등 이처럼 오래된 대중매체를 레거시 미디어라고 통틀어서 말하는 것이라고 이해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문

오늘은 이렇게 레거시 뜻과 레거시 미디어 뜻에 대해 설명해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 많은 분들께서 궁금하다고 요청이 많이 들어와서 알려드렸기에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