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효능효과

생산관리지역 이란

생산관리지역 이란

토지 또는 공장 같은 것과 관련해서 시공 작업 등을 하다 보면 각종 용어들을 주로 듣게 됩니다. 계획관리지역이나 생산관리 지역같이 많이 복잡해 보이는 분들을 위해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생산

용도지역과 관리지역 01

하지만 위와 같은 용어는 용도지역이랑 관리지역으로 분류된다고 합니다. 용도지역은 용적률의 높이에 관해서 제한된 구간을 뜻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관리지역은 도시지역에서 수용을 정해놓은 뒤 관리하고 있는 지역을 말한다고 합니다. 이런 용어들을 여러 가지의 개발 공사를 하기 위해서 주로 사용이 됩니다.

관리

생산관리지역 이란 02

위와 같은 관리지역의 경우 여러 분류로 나뉜다고 하는데 그중 생산관리지역이 있다고 합니다. 관리지역이 분류되는 이유는 난개발을 막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또한 생산관리지역의 경우 먼저 계획을 세운 뒤 그 후에 개발이 되도록 장려한다고 합니다.

지역

생산관리지역 이란 03

생산관리지역을 간단하게 알아보자면 이렇습니다. 농업 또는 임업 또는 어업 등을 생산하려면 다양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주변을 고려했을 경우 농림지역으로 보기 어려울 때 생산관리지역으로 구분을 짓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이란

생산관리지역 이란 04

생산관리지역의 경우 아주 쉽게 개발 또는 건축 등이 가능한 지역이라고 보면 된다고 합니다. 국토해양부 장관 또는 특별시장 같은 분들께서 이것을 지정하게 하는 것이라고 하며 건폐율을 알아보자면 건폐율은 20퍼센트 이하로 되어있다고 합니다. 또한 용적률은 80퍼센트 이하로 되어있다고 합니다.

용어

생산관리지역 이란 05

그리고 도시나 지역에 따라서 건축물에 대한 내용 등이 차이가 존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관련 내용들을 확실하게 알아본 뒤 시공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생산관리지역은 어떻게 보면 건축 제한이 생기는 지역이 되는 것 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건물 높이 제한이 생길 수도 있고 각종 까다로운 부분도 많다고 합니다.

한번

보전관리지역 06

그리고 생산관리지역과 비슷한 보전관리지역이라는 것이 있다고 합니다. 이는 자연적 환경 또는 산림 등을 보호하기 위한 지역이라고 합니다. 또한 수질의 오염들을 방지하고 녹지공간 등이 최대한 보전 가능하도록 하는 지역을 말한다고 합니다. 이런 곳은 개발하는 작업이나 건축시공 같은 부분들이 제한이 걸릴 수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 주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정리해보녹지

생산관리지역 규제 07

그리고 생산관리지역의 경우 옛날엔 무조건적으로 건축이 허가가 이루어지지 않는 구간으로 보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법률이 개정되었기도 하고 생산지역이라도 건축 작업등이 허용할 수 있도록 규제가 완화되었다고 하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과정공사공간

오늘은 이렇게 생산관리지역 이란에 대해 설명해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 많은 분들께서 궁금하다고 요청이 많이 들어와서 알려드렸기에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